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간 임대주택 이런들어떠하리

by RichInside 2018. 4. 11.
반응형


공공지원 민간 임대주택 제대에 대해 말해 볼까합니다. 청년·신혼부부에 시세 70~85% 공공지원 민간 임대주택 공급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정안은 공공지원 민간 임대주택의 최초 임대료를 주변 임대시세를 기준으로 일반공급 대상자는 95% 이하,신혼부부와 청년 등 특별공급 대상자는 85% 이하로 하는 방안을 규정했다.

오는 7월17일 공포·시행될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 4만 호씩 공급하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은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하되, 임대료를 일반공급 대상자는 시세의 90~95%, 청년·신혼부부에 시세 70~85% 로 차등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민간 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은 관계기관협의와 법제처 심사 등을 거친후 7월에 공포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뉴스테이는 사업성이 높아 건설사들이 참여를 많이 하였지만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제도개선 방안이 나옴에 따라
건설사들의 참여도가 낮아질 전망이라 합니다.
청년과 신혼부부에 대한 민간 임대주택 공급확대를 위하여 청년 임대수요가 높은 지역에 지정하는 촉진지구를 확대하는 방안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의 민간임대정책과에서 작성한 이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제도개선 방안의 바뀐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초기임대료규제 및 입주자격을 강화하여 입주자 지원을 보완하였는데요, 초기 임대료 규제 금액만으로 개선책이 효율적인지는 의문이 남지만 일단 시행해보면 문제점을 보완해 나가면 되지 않을까요.
청년,신혼부부 주거지원 계층 지원강화부분에 중,소형 공급을 한다고 했는데, 인근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있으면 주거지를 옮겨다닐 필요가 없으니 이런 청년, 신혼부부가 사는 주택에는 학교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학교가 없으면 또 이사가야 하지 않나요? 필자만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닐꺼 같습니다.


공공성 강화와 공적지원을 연계하는 차원에서 개선된 기금출자,기금 융자이율 추가인하, 용적률 인센티브 등의 개선책은 좋아보입니다.

기금은 이런곳에 써야 장기적으로 인구도 증가 할테니까요~!

아래 그림은 2018년도 나라살림 예산개요 인데요, 이런 기금들이 모여서 좋은정책 아래 좋은 개발방향을 잡아간다면 지역 경제에 큰 활력소가 될것이며, 국토균형발전에도 유익하게 지방분권제 실시로 각 지역별 형평성에 맞게 예산을 편성하여 균형있게 발전한다면 경제성장률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국가 산업단지나 기업들이 위치한 인근에 학교와 각종생활 인프라가 어우러 진다면 좋은곳을 찾아 헤멜필요가 없지 않나 하는 필자의 생각입니다.

청소년 육성기금,주택도시기금 이 모든 기금들은 타당성 평가와 함께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서민들이 손가락 빨면서 쳐다보는 신도시가 아닌 부동산도 주거의 개념이 될수있다는 것을 문재인 정부가 이뤄줬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우리 서민들에겐 마음한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제도개선 주요내용 ~
1. 초기임대료 제한
-일반 공급은 시세 90%~95%수준
2. 무주택자 우선
3. 공급물량의 20%이상은 주거지원 계층에 특별공급
-청년,신혼부부 등 주거지원 계층에 대한 특별공급은 임대료 추가인하

앞으로 좋은정책으로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복한 소식이 계속 들린다면 투기가 아닌 주거의 개념을 공약으로 건 문재인정부 정책의 방향이 아닐까요.

민간 임대주택 이런들어떠하리

2018년 추가경정예산안 이대로 괜찮나?

Williams 샌프란시스코 연준 총재, 뉴욕 연준의 차기 총재로 임명

최근의 일본 경제금융 동향

중국 결제시장 개방 및 통합플랫폼 설립

뉴욕 연준, 익일물 국채담보 Repo 거래 기반의 준거금리 발표

2017년 일본 가계 금융자산 사상최고 기록 및 주요 특징

미국의 중국에 대한 무역조치 및 중국 반응

일본은행 3월 단칸, 제조대기업 업황지수 8분기 만에 하락 전환

storm.dll 해결해볼까

vb6ko.dll 간단히해결

세계 반도체시장의 호황 배경 및 시사점

헤지펀드 대부들 탑텐 of 2017 포브스

삼성증권 본질흐리기

msvcp100.dll 오류 망설이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