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rDash의 IPO로 Uber 및 Airbnb가 더 멋지게 보입니다.
도어대시(DoorDash)는 에어비앤비(airbnb)와 함께 2020년 가장 기대되는 IPO를 계획하고 있다. 예상 평가액도 에어비앤비(airbnb)와 비슷한 320억달러 수준이다. 우리가 에어비앤비(airbnb)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는 반면, 도어대시(DoorDash)에 대한 우리의 평가는 더 부정적이다. 요컨대, 도어대시(DoorDash)의 엄청난 성장과 시장 점유율 상승은, 특히 COVID-19 대유행 동안에, 장기적으로 방어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전 세계의 사실들과 비슷한 산업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실제로 우버가 도어대시(DoorDash)를 음식 배달 산업의 리프트로 만드는 것을 방해하는 구조가 없기 때문에, 우버를 투자로서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뿐이다.
DoorDash의 폭발적인 성장은 순전히 교외지역에 촛점을 맞춘덕분
도어대시(DoorDash)에서 가장 두드러진 논문은 성장하는 시장에서 계속해서 시장 리더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식사 배달 시장 점유율은 2020 년 10 월 현재 51 %에 이르렀는데, 이는 그럽허브(GrubHub) 및 우버이츠(Uber Eats)와 같은 거대 기업과 경쟁해온 회사에게 매우 인상적인 업적입니다.
Market Share of Online Food Delivery Apps in the US
그럽허브(GrubHub), 우버이츠(Uber Eats), 포스트메이트(Postmates)들이 도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동안, 도어대시(DoorDash)는 단순히 경쟁자들이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던 지역에 더 넓은 네트웍을 부여했다. 그리고 COVID-19 대유행은 소비자와 그들의 지갑이 도시에서 교외로 이동함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였다. 뉴욕과 같은 시장에 훨씬 더 많이 노출되었던 그럽허브(GrubHub)나 우버이츠(Uber Eats) 같은 경쟁자들은 이러한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Meal Delivery - October 2020 Share of Sales
교외에서 DoorDash의 리드는 방어 할 수 없습니다
확실히, 도어대시(DoorDash)와 그 경영진은 그러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그들의 계획을 성공적으로 실행한 것에 대해 모든 공로를 인정받을 만 하다. 그럽허브(GrubHub)가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누리고 있는 뉴욕에서도 우리는 실제로 퀸즈나 브루클린과 같은 맨해튼 외곽의 교외 지역에 있는 도어대시(DoorDash)에 있는 더 많은 식당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의 성공은 몇 가지 이유 때문에 방어할 수 없을 것 같다.
첫째, 지리적 초점을 제외하고, 그들의 제품은 본질적으로 경쟁업체의 제품과 다르지 않다. 그들은 모두 식당에서 배달을 하고, 비슷한 수준의 수수료를 받는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세계 여행 산업, 중국의 음식 배달 산업, 그리고 세계 놀이기구 산업 모두가 이미 온라인 시장을 이용하고 있는 상인들이 그들의 사업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호텔이나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이미 도어대시(DoorDash)에 탑승하고 있는 대부분의 식당과 운전자들은 특히 대유행으로 인한 불황기에 이러한 플랫폼들이 유사한 치료를 제공하는 한 더 많은 사업을 하기 위해 우버이츠(Uber Eats)와 그럽허브(GrubHub)에 탑승하려는 의욕이 강하다. 지금까지 우버이츠(Uber Eats)는 비용을 통제하면서 더 큰 시장을 우선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교외에 집중하지 않기로 선택했다. 이제 도어대시(DoorDash)가 COVID로 인해 교외 시장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입증했으니, 도어대시(DoorDash)의 홈구장에서 우버이츠(Uber Eats)가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것을 막는 구조적인 것은 없다.
우버의 구조적 장점
그리고 우버는 대유행으로 인해 주요 승차공유 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그것의 배달 사업을 공격적으로 성장시킬 모든 동기를 가지고 있다. 우버의 구조적 이점이 작용하는 대목이다. 첫째로, 경쟁사와는 달리, 우버는 놀이기구와 음식 배달의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같은 사용자와 기수로부터 돈을 벌 수 있다. 이는 역사적으로 낮은 S&M 마케팅 비용(COVID 이전)이 보여주듯이 우버가 잠재적으로 고객을 더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또한 우버가 잠재적으로 경쟁사보다 더 많은 비용을 들여 고객을 확보하거나(즉, 마케팅과 프로모션) 고객을 약간 덜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로, 우버가 은행 계좌에 80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기업공개 후 약 45억 달러의 도어대시(DoorDash)가 보유하려고 하는 것에 비해) 실제로 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ales & Marketing Expense as % of Revenue : DoorDash vs Uber
우버는 이미 많은 교외 시장에 운전자와 승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 이미 도어대시(DoorDash)를 운영하고 있는 식당에 전화해서 마케팅과 판촉에 돈을 써서 소비자들이 이 지역에서 우버이츠(Uber Eats)를 이용하게 하면 된다. 도어대시(DoorDash)가 개인일 때는 이익에 신경을 쓰는 투자자가 없어 공격적으로 지출할 여유가 있었다. 공개상장된 만큼 대중의 감시 아래 우버와 같은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더 작은 워치스트, 그리고 (배달과 놀이기구가 아닌) 음식 배달에서 놀기만 하는 구조적 단점으로, 도어대시(DoorDash)는 리프트(Lyft)와 많이 닮기 시작한다. 반대로 우버는 음식 배달 사업을 성장시킬 잠재력이 어느 때보다 확실해 보이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2개의 IPO이야기
에어비앤비(airbnb)와 도어대시(DoorDash)는 언뜻보기에 비슷해 보일 수 있다. 둘 다 약 300 억 달러 가치의 인기있는 소비자 기술 기업으로, 가치가 $85bn(약 850억달러)인 대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두 회사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에어비앤비(airbnb)는 돈만으로 동기를 부여하지 않는 여행자와 단독 주택 소유자의 신뢰할 수있는 네트워크라는 점에서 차별화 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다. 여행 리더 Booking.com은 제한된 성공으로 몇 년 동안 그것과 경쟁하려고 노력했다 .
반면 도어대시(DoorDash)의 성공은 주요 경쟁사에 비해 회사가 다른 선택을 한 결과였다. 도어대시(DoorDash)가 교외 지역으로 확장한 반면 우버 이츠는 도시 시장에 더 신경을 쓰는 쪽을 택했다. 그리고 그것을 독특하게 유지하는 에어비앤비(airbnb)의 핵심 사용자 기반(즉, 1주택 소유자 호스트)은 플랫폼에 충실하지만, 그것을 독특하게 유지하는 도어대시(DoorDash)의 핵심 고객 기반(즉 교외의 식당 주인)은 충성하지 않을 모든 동기를 가지고 있다. 이 결정적인 차이는 $30bn(300억 달러)의 평가액이 도어대시(DoorDash)보다 에어비앤비에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value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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