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동사는 1958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토목, 건축, 환경, 플랜트, 주택,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가 주 사업임.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미래형 사업과 대형 개발사업 및 해외사업 등 신성장사업에 적극 참여해 규모를 키우고자 함. 부문별 매출비중은 건축공사가 약 65%, 토목공사가 25%, 분양사업이 10% 수준임.
2017년 발주물량 감소와 치열한 경쟁으로 공공부문의 신규수주가 부진하였으나, 침산재건축사업 등의 분양사업 실적개선 지속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9% 증가한 5,679.8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32.6% 증가한 446.5억원의 양호한 실적을 시현함. 자회사에 대한 지분법평가손실이 줄어들면서 영업외수지도 개선됨. 2018년 영업실적은 인천영종화성파크드림을 비롯한 분양사업의 꾸준한 실적으로 양호할 전망임. 대구공항 이전에 따른 수혜도 기대됨.
화성산업은 저평가된 가치주로서 고배당의 매력을 가진 종목입니다. 이미 벤저민 그레이엄 관심주 12선 언급한바 있는 종목중에 하나이며, 한경컨센서스에서도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종목입니다.
사업의 내용을 보면
크게 건축/토목/분양부문 으로 나누고 있으며 전분기에 비해 분양에서 호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SOC예산도 늘어날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대구공항이전 수혜를 비롯하여 북한과의 대화가 잘풀린다면 건설업의 업황은 녹색불이 켜지지 않을까 짐작됩니다.
최근에는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부근에 시공을 맡은 신암2지구 정비촉진지구 재개발사업,신암4동 재건축 등의 동대구 역세권 요지에 랜드마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수주는 없었지만 가능성을 시사해주는 사업보고서
수주 및 판매전략 등
(1) 판매조직
2본부(토목,건축), 11팀(토목팀, ENG사업팀, 환경사업팀, 철구사업팀, 건축팀, 건축영업팀, 기전팀, PC사업팀, 주택영업팀, 사업개발팀, 기술개발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수주전략
관급공사 전략으로서Turnkey 공사는 견적, 설계 관리력 증대, 최저가 공사는 원가경쟁력 향상, SOC사업은Financing 능력 강화에 전략적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민간공사 전략으로서는 개발사업은 사업기획력 강화, 자체 및 주택사업은 분양성 확보, 민간투자사업은 사업성분석과 운영 관리력 강화에 전략적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신성장동력 사업은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가능성에 주목하여 해당 사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진출을 통한 실적ㆍ경험ㆍ정보망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판매전략(분양 및 임대전략) 및 판매조건
전국적인 관급 및 민간공사 시공경험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품질관리, 기술개발과 시장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고객만족 경영을 통한 최적의 서비스 창출 전략을 통해 매출증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의성에 13만평의 부지를 보유하고 있어서 대구공항이전후보지인근의 토지 가치가 상승할것으로 예상되며, 직접적인 개발에도 수혜를 입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k-otc 아리바이오 4월 26일부터 장외주식시장서 거래
연준의 통화정책이 국제금융시장 및 글로벌 자금흐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