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세먼지 피해가즈아

실제로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수치가 2012년을 기점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석유, 석탄과 같은 화석연료가 타거나 자동차 매연으로 인한 배출 가스에서 나오는 대기오염물질이 미세먼지의 주 유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한반도와 가까운 중국 동북지역에서 발생된 대기오염물질이 바람을 타고 한반도로 유입될 가능성에 무게를 둔 시민들이 반중감정에 휩싸여 국내에 미세저감장치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으며 황사 또한 같이 유입되어 더욱 대기질을 나쁘게 하는 등 우리의 인체와 생태계를 비롯한 경제에 까지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미세먼지에 대한 항의촉구를 바라며 청와대 서명까지 올라오는 등 상태가 심각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실제로 반도체나 전자,자동차,조선업계는 미세먼지로 인해 타격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출을 삼가하게 되면 내수경제 또한 메르스만큼의 영향력을 미칠것으로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또다른 한편으로 정부는 자가용대신 버스를 타라는 정부의 정책은 아이러니 하게도 미세먼지에 오히려 노출되는 정책으로 국민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대응한 서울의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도입후 돈만나가고 교통량은 줄이지 못한채 3회만에 중단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실 jtbc에서 미세먼지의 86%가 중국발이라고 보도한 바 있어 정부의 정책은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국민들의 머리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과거의 사례를 예로 들자면 1950년 런던스모그 현상을 들수 있는데, 총 사망자 12,000명이 넘어 산업의 고도화로 인한 대기오염물질로 인해 호흡기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례가 있었으니, 1급 발암물질로 불리우는 미세먼지 또한 은밀한 살인자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노약자나 어린이는 더욱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혈관으로 흡수되 뇌졸중이나,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 사례도 발견되었으므로 각별히 주의 하고 방심하여 외출하여 피해를 입지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 미세먼지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1. 마스크착용 KF94,KF80,N95 황사용 마스크를 구매


2. 공기청정기 사용  E11등급~H13등급 이상


3. 외출후 손, 발, 눈 등을 씻고 물을 자주 마실것



KF94 마스크의 숫자는 높을수록 좋다.


공기청정기 브랜드보다 등급이다.

헤파필터 등급으로 내 가족 소중한 건강을 지켜봅시다.

최근 인도 거시경제 상황에 대한 홍콩 IB의 평가

3월 FOMC 회의결과에 대한 금융시장 반응 및 시장참가자들의 평가

ATM수수료면제 실화냐?

크라우드펀딩 아세유?

테이퍼링 양적완화 타이트닝

명예훼손 성립요건 #metoo

모욕죄 성립요건 바로알기

24시열린 약국

알면좋다 서민금융지원제도 확인

개인신용정보 조회사실 통지요청 방법

사실상 연예계 퇴출

일본뇌염주의보 필수

스팸전화 굿바이

연체율(30일이상) (‘16년말) 1.24% → (‘17년말) 7.51%

일본은행 3월 단칸, 제조대기업 업황지수 8분기 만에 하락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