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이슈

마이다스아이티 랭킹1위 건축SW


건설CAE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CAE (Computer Aided Engineering) : 컴퓨터 이용 공학]

업계의현황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컴퓨터 이용 공학)는 제품을 개발할 때 행하는컴퓨터에 의한 수치 해석이나 시뮬레이션을 의미합니다. 

넓은 의미는 제품의 개발에서 설계·제도까지의 모든 과정의 작업을 컴퓨터로 지원하는 것을 말하지만, 좁은 의미로는 설계의 일부와 제도 작업을 컴퓨터 지원 설계(CAD)라고 하고, 그 전 단계의 작업만을 뜻하기도 합니다. 

즉, 제품의 개발에 임하여 그 강도 등을 조사하기 위한 구조 해석, 응력 해석, 열 해석, 진동 해석 등을 시뮬레이션에 의해 진행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유한 요소법, 차분법, 경계 요소법 등에 의한 수치 해석과 시뮬레이션의 활용으로 시작품 제작이나 실험 횟수 또는 시행 착오를 줄이고 개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CAE의 개념은 1980년 미국의 구조 역학 연구 회사 SDRC사에서 최초로 제안되었으며, 현재는 토목, 건축 뿐만 아니라 기계, 전자 등 다양한 공업 제품이나 부품 개발시 다양한 특성을 컴퓨터로 검토 분석하는 것을 총칭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건설분야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시장은 REI 社(미국)의 STAAD, LARSA 제품과 CSI 社(미국)의 SAP, ETABS 제품, FEA 社(영국)의 LUSAS 제품 등이 세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들 제품군들이 독점적으로 공급하여 왔으나 당사가 국내 최초로 MIDAS라는 제품 개발에 성공하여 경쟁체제에 접어들었습니다. 

현재는 당사의 가격경쟁력은 물론 고객에 대한 적시 기술지원 등을 바탕으로 외국산 제품과의 경쟁에서 월등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토목·건축 등 건설분야 CAE 제품군인 MIDAS/Gen, MIDAS/Civil 등은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는  미국, 중국, 일본, 인도, 영국, 러시아 및 유럽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 : 건설구조해석 CAE 세계시장 1위

펑션베이 : 동역학 해석분야 CAE 세계2위

애니캐스팅 : 주조해석분야 CAE 국내1위


위의 특화 제품이외에 보편적으로 국내에서 사용중인 대부분의 CAE 소프트웨어는 외산이다. 외산 소프트웨어의 경우 대부분 국내실정에 맞는 개발보다 해외시장의 요구에 먼저 대응하여 국내의 새로운 기능이나 모델을 구현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외산 제품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 비용측면에서 부담이 되는 단점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축 및 토목 분야를 제외하고 외산 제품들이 국내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있다. 위의 내용처럼 동사의 제품군이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성장신화를 달성했지만, 특화 제품만을 가지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지 의문을 가질만 하다.


매출은 프로그램 판매가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실적을 보면 수출보다 내수에 매출의 비중이 높습니다.



판매조직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판매경로






인력을 한번 살펴봅니다.




연구개발한 실적 등으로 비춰 볼때 고부가가치산업임에 틀림없어보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의 대표가 가진 취미는 독특하다. “사람 키우기”라고 말한다. 그의 단순한 경영자가 아닌 철학적인 마인드로 회사를 일궈냈고 세계1등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아동수당 신청 우와핫하네

임의조정 [voluntary arbitration] 임의대리 [agency in fact] 임의경매 [voluntary auction]

입찰보증금 [bid bond] 입찰 [Bid/Tender] 임차권 [leasehold]

입찰보증금 [bid bond] 입찰 [Bid/Tender] 임차권 [leasehold]

입찰참고자료 입찰차수 입찰서류

[현지정보] 일본은행 통화정책 결정 내용 및 시장 반응

베트남 제약회사 트라파코 매수하려면?

글로벌 가치사슬의 현황 및 시사점

중소기업 취업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상품 출시

삼양식품 불닭볶음 대박

실효세율

삼성바이오로직스 건 관련 증권선물위원회 논의 경과

ECB 통화정책 결정 내용 및 금융시장 반응

(꼭보세요) 2018. 6월 FOMC 회의 결과

KRX MID200 이종목 어때?

빨대축구 간단하게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