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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경제용어

TED 스프레드(TED Spread),TV뱅킹,Tequila Effect(테킬라효과)




TED 스프레드(TED Spread),TV뱅킹,Tequila Effect(테킬라효과)







TED 스프레드(TED Spread)

TED 스프레드는 원래 미국의 단기국채(T-bill) 선물금리와 유로달러 선물금리 차이를 의미하는 것으로 TED라는 용어는 T-bill의 “T”와 유로달러 선물을 의미하는 “ED”에서 유래하였다. 시카고상업 거래소가 3개월 국채 금리선물의 상장을 폐지함에 따라 현재는 미국의 3개월 국채금리와 3개월 LIBOR 간의 차이를 의미한다. 신용리스크가 증가하면 은행 간 대출 금리인 LIBOR가 상승하는 반면 신용리스크가 없는 3개월 국채금리는 안전자산 선호로 낮아지므로 동 스프레드는 경제 전반의 신용리스크를 나타내는 지수로 활용된다.



TV뱅킹

TV뱅킹은 금융기관이 디지털방송이 수신되는 TV를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금융상품조회 나 자금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뱅킹에 비해 TV뱅킹은 리모컨을 조작할 수만 있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가정의 거실소파에 앉아서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Sofa-Banking)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Tequila Effect(테킬라효과)

1995년초 발생한 멕시코 금융위기가 다른 중남미 국가에 미친 파급효과를 지칭하는 용어로 테킬라란 멕시코의 전통술 이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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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D 스프레드(TED Spread),TV뱅킹,Tequila Effect(테킬라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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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F , ADB, APEC, ASEAN+3, AfDB(아프리카개발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