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정보

펜트하우스가 낳은 경제학

SBS TV의 ‘펜트하우스’가 시즌1이 2021년 1월 5일 마지막 회 시청률 28.8%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았는데 '막장 of the 막장' 이란 평가가 나온다. 불륜, 살인, 납치, 부정입학, 학교폭력, 출생의 비밀 등 모든 막장사건을 드라마에 담았는데 이는 시청자의 호기심과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 드라마가 방영되고 나면 항상 회자되는 것들은 눈을 사로잡은 패션이다.
그 결과 김소연 패션, 이지아패션 유진 패션 김영대 패션이 검색물망에 오르게 된다.
회차별로 착용한 귀걸이, 팔찌, 자켓,니트, 가방,시계, 테이블, 스피커등의 소품까지 희귀템이되어 
뭇 여성들과 시청자들의 소유욕을 자극하기에 신규브랜드제작사는 협찬을 통해서 대박히트아이템을 만들수 있는 계기가 된다.


착용샷과 상품이미지로 마케팅을 하면서 유명인들이 사용하는 혹은 착용하는 브랜드야 라는걸 알려준다.
기본적인 소비라는 것은 사람의 욕구를 기본으로 하기때문에 소유욕구를 자극하기위한 마케팅은 오래전부터 지속되어왔고 이제는 OTT 시대를 맞아 각종 컨텐츠 플랫폼 미디어를 통해 이런 출판물들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아마존프라임 등을 통해서 전세계에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하는 시대가 열림에 따라서 이런 브랜드들은 시장진출의 기회가 더 넓어졌다고 할수 있겠다. 이런 착용샷과 함께 드라마속 쥬얼리들은 국내상품이던 해외상품이던 버튼 몇번의 클릭이면 살수있는 환경이 되다 보니 주연급 및 조연급 배우의 일거수 일투족은 최대관심사라 할수있겠다.

참고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상품을 보고있자면 천서진옷 이나 이지아옷, 김소연옷, 로건리, 김소연드레스, 주석경, 오윤희, 유진옷, 주석경옷, 투피스, 유진패션가방의 키워드를 손쉽게 만날수 있다.

 

 

2021년 2월 19일 첫방송을 알린 펜트하우스 2는 "아직 복수는 끝나지 않았다"의 티저가 공개된 상황이다.

programs.sbs.co.kr/drama/penthouse2/main

 

펜트하우스2

방송예정 2월 19일 첫방송!

programs.sbs.co.kr

 

사진에서 보듯 시계, 선글라스, 안경 그리고 그들의 옷, 셋트장의 모든 셋팅된 제품들은 드라마 경제를 더욱 키울전망이다. 그들이 가리키는 배경과 촬영장소는 관광지가 될것이고, 드라마 배경음악 및 OST가수, 문화 , 언어까지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K-한류의 바람은 머지않아 곧 유행의 본거지가 될 중요한 트리거가 될수있지않을까?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