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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종목이슈

현대에이치씨엔 어때보여?

현대에이치씨엔 

 

현대에이치씨엔 시가총액은 3,211억원 수준인데, 상장주식수는 112,876,596주이다. 유통주식수 또한 비슷한 110,153,355주이다. 업력은 10년이 넘었으며 2005년 현대미디어로 시작해서 종합유선방송사업을 하고 있다. 최대주주는 현대홈쇼핑으로 38.34%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다. 최대주주의 대표자는 정교선, 강찬석이다. 5%이상 주주로 (주)현대쇼핑,(주)현대백화점,(주)현대그린푸드가 있다. 현대에이치씨엔의 대표이사는 김성일이며 현재 재직기간이 9개월정도 됐다.

 

종합유선방송사업자는 한정된 가입자를 상대로 SKYlife, KT, LG, SK와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시장점유율의 경우 5군데서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터넷 역시 통신 3사와 경쟁중인 상황이다. 

인터넷 전화역시 마찬가지상태로 통신3사와 경쟁하고는 있지만 점유율은 미미한 편이다.

판매경로를 보자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걸려온 전화와 텔레마케터가 직접 영업하는 경우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된다. 그 밖에  현장 영업인력에 의한 가입을 통해 유선방송이나 인터넷, 인터넷 전화가 셋팅이 되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바이럴 마케팅이 주요 프로모션인 셈이다. 서비스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인력의 충성고객도를 높이는 서비스가 필요한데, 코로나사태를 맞아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 직접 판매

- 콜센터(I/B) : 고객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가입 신청

- 콜센터(O/B) : 고객센터 내 텔레마케터에 의하여 가입 신청

- 온라인(홈페이지) :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입 신청

- 당사직원 : 내부 현장영업 인력에 의한 가입 신청

- 기타 : 대규모 단지 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가입 신청

 

(2) 간접 판매

- 영업유통점 : 당사와 계약된 영업유통점을 통한 가입 신청 (영업수수료 지급)

- 현장기사 : 설치, 철거, A/S작업을 위해 댁내 방문한 기사를 통한 가입 신청

(3) 광고 상품 판매

- 광고상품은 서비스상품과는 달리 별도의 전담팀(광고팀)에서 판매

- 직접판매 : 영업사원 판매, 홈페이지 판매, 지인소개 판매

- 간접판매 : 광고대행사 판매 (대행수수료 지급)

 

다만 긍정적인 부분은 M&A 등으로 인한 매력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점유율의 확장이 점쳐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시장지배력을 넓히고자 하는 CEO를 만나게 된다면 M&A 추진력이 높아질것이다. 또한 시가총액을 상위하는 현금흐름을 보면 매력적인 기업임에 틀림없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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