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생활정보

[여행시]날씨앤 태풍 실시간 경로파악

네이버에서는 기상특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수 있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mra=bkgy&query=%EA%B8%B0%EC%83%81%ED%8A%B9%EB%B3%B4

 

기상특보 : 네이버 통합검색

'기상특보'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로도 지구의 전체적인 바람의 이동 그리고 구름의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사이트와 같이확인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왼편하단에 earth를 누르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더 사실적인 흐름을 관찰할수 있어서 한눈에 파악하기 쉽겠습니다.

 

https://earth.nullschool.net/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기상청에서는 "날씨누리"라는 사이트에서 실시간 속보를 전해주기도 하는데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weather.go.kr/weather/main.jsp

특보예보, 날씨영상 을 비롯하여 날씨해설을 담고 있는데, 옆에 보시면 지역별로 날씨와 시간별로 풍속과 강수확률 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강수예측은 위에서 그림으로 확인하시면 될것같네요. 낚시, 등산, 여행 등을 앞둔 사람은 날씨를 논하지 않기가 불가능 할 정도로 좋은 정보이기 때문에 매일 확인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그날 그날의 스케쥴에 따른 옷차림이나 업무 계획에 차질이 없을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하루를 보내기 위해서 날씨를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