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컨센서스

컬러레이

컬러레이

진주광택안료의 정의
펄안료라고도 불리는 진주광택안료는 특별한 공법을 사용하여 천연운모 또는 합성운모, 석영, 이산화규소 등 재료의 표면에 한 겹이나 여러 겹의 금속 산화물을 코팅하는 과정을 거쳐 높은 반사율과 광택 특성을 부여한 불용성의 파우더(insoluble powder)이며 구성 원료성분에 따라 유기안료(organic pigment)와 무기안료(inorganic pigment)로 구분됩니다. 유기안료는 유색분말로서 립스틱을 포함한 메이크업 제품에 널리 이용되고 있고 색상이 화려한 반면 빛과 산 및 알칼리 성분에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무기안료는 광물성안료로서과거에는 천연에서 생산되는 광물 등을 사용하여 왔으나 불순물의 함량이 높고 색이 선명하지 않으며 품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최근에는 인공 합성 무기화합물 진주광택안료 수요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천연운모와 합성운모 등 운모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진주광택안료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응용 산업이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수요 증가가 빠르고 생산량 기준으로 가장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주광택안료는 광범위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는 중금속 함량을 포함한 제품 안전도를 기준으로 크게 건축 내외장용 도료, 플라스틱용, 제지용, 완구용, 잉크용, (합성)피혁용, 세라믹용 등을 포함하는 공업용 제품과 화장품용 제품의 두 가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는 화장품 생산업체의 다양한 광택 요구에 부합하도록 제작된진주광택안료이며 인체에 사용되는 만큼 무독, 무오염 등 사용상 안전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재 중국 내에는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의 물성에 대한 대한 기준은정립되어 있지않기 때문에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생산하는 진주광택안료 제품의 화학적 기준, 물리적 기준, 중금속 함량 관련 기준 등은 국제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청(FDA) 기준과 유럽 연합(EU) 기준이 가장 중요한데, 그 이유는 주요 고객사인 글로벌 및중국 내 화장품 업계가 해당 기준이 요구하는 품질 수준을 만족시킬 것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료별 진주광택안료 종류
진주광택안료에 사용하는 기질의 종류에 따라 천연운모 진주광택안료, 합성운모 진주광택안료, 유리 진주광택안료, 판상알루미나 진주광택안료 등이 있습니다. 각 원료의 기질 표면에 코팅이 잘 되도록 상처 없이 분쇄하는 공정과 기질을 일정한 두께로 코팅하는 기술이가장 핵심이 됩니다.